게임 관련 잡담

[게임 소개/데모 후기] Ai Limit

chipchipchip 2025. 1. 28. 16:33

안녕하세요! 블로그에는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이것저것 일이 있어서 또 새까맣게 잊고 있었지 뭡니까?

 

뭐, 잡담은 여기까지 하고. 오늘은 데모로 해봤던 게임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AI Limit이라는 소울 라이크 게임입니다.

 

대충 아래 그림과 같은 모양새를 UI와 캐릭터를 가지고 플레이하는 씹덕..? 소울 라이크류 게임입니다.

 

 

씹덕 소울 라이크류 게임이라고 하지만 여캐를 주인공으로 하여 게임을 플레이 한다는 점, 그리고 그런 류의 복장이 존재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씹덕 향은 그렇게 까지 그윽하지는 않습니다.

 

예전에 한 번 했었던 코드 베인이 좀 더 그윽한 씹덕향을 풍겼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데모 조금 하고 딱 잘라서 그렇게 말하는 것은 좀 빠른 평가기는 합니다만, 초기 인상은 일단 그랬습니다.

 

개인적으로 독특했다고 생각한 시스템은 싱크로율이었습니다.

 

일반적인 소울라이크와는 다르게 일반 공격/강공격으로는 소모되지 않지만, 피격 혹은 각종 기술 사용시만 소모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소울라이크 떼면 사실 어찌 보면 MP나 다름 없는 시스템이긴 하죠..? 그래도 나름 차별점을 주려고 신경쓴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이 나름 좋았구요..

 

무기 스킬은 그냥 평범한 느낌이었고. 가드 및 패링도 꽤 기억에 남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타이밍 안 맞으면 일반 가드, 정확하면 패링 같은 느낌이고 패링으로 스태미너나 체간을 떨어뜨려서 치명적인 일격을 넣는 것이 주로 사용됩니다만!

 

AI Limit에서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가드와 패링이 완전히 분리되어 있어 가드나 패링 기술을 골라서 착용해야 하며(퀵슬롯에서 변경하는 형식이라 교체 가능) 패링은 실패시 그냥 그대로 쳐맞고 성공하면 바로 치명적인 일격을 날릴 수 있습니다.

 

고수 분들은 패링만 오지게 쳐서 게임이 아주 쉬워지겠지만 저 같은 경우 몇 번 하다가 힘들어서 가드로 바꿨습니다.

 

가드의 경우 막을 수 있는 누적 수치가 있고, 이 수치에 도달하면 이 이후는 가드를 뚫고 데미지가 들어와 기술을 이용해 수치를 초기화 시켜주는 메커니즘입니다.

 

패링에 비하면 조금 느린 딜 사이클이 돌겠지만 그래도 안정적이고 이 수치 초기화 기술이 경직을 줘써 나쁘지 만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솔직히 초반 몇 분은 조금 슴슴한 기분이었는데 패링과 가드를 얻으면서 꽤 괜찮아진 느낌이었습니다.

이걸 이렇게 써볼까? 저렇게 써서 이 타이밍에 찔러 넣으면 좀 더 좋겠지? 같은 느낌이 좀 있어서요.

 

보스 러쉬도 데모에서 즐겨볼 수도 있긴 한데, 아직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들어가서 다른 장비도 있어서 입어보기만 했네요 ㅎㅎ

 

 

이런 조합의 복장도 가능합니다.

 

아무튼, 나름? 나쁘지 않은 데모였습니다. 소울라이크 게임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시간이 된다면 한 번 사서 플레이 할까 고려해볼 정도로요.

 

3/28 발매 예정이며, 스팀에서 3만 8250원에 현재 구매 가능하십니다. 10% 세일 중이네요.

아마, 구매할 것 같긴 합니다. 근데 돈이 없어서리 3월 게임들 나오는 거 보고 결정해야할 것 같긴 하네요 ㅎㅎ.

어쨌든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데모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만. 글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